작성일 : 11-12-07 22:57
[신간] 10체질을 알면 성공이 보인다 (연합뉴스 2011년 12월 7일)
 글쓴이 : 최고관리자
조회 : 1,561  
연합뉴스 2011년 12월 7일


[신간] 10체질을 알면 성공이 보인다



자연의 일부이자, 소우주인 인간은
태어난 일시의 음양오행에 따라 성품과 기질이 결정된다!



흔히 체질이라고 하면 사상체질이나 팔상체질 등 건강에 관한 것만 떠올리지만, 10체질은 태어난 일시에 따라 사람의 성품과 기질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는 새로운 체질분석법이다. 그리고 체질에 따라 인간관계, 직업, 성공전략 등이 어떻게 다른지를 알려주는 독특한 컨셉의 자기계발서가 바로 이 책이다. 애니어그램이나 MBTI도 알려주지 않는 나만의 숨겨진 특질과 타고난 기질을 알게 됨으로써, 건강과 행복, 성공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.

동국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25년간 한의사로 환자들을 치료해온 저자는, 기존의 사상체질이나 팔상체질에 한계를 느끼고, 한의학과 동양철학을 넘나들며 십여 년 간 체질연구에 매달렸다. 거기에서 얻은 결론은, 인간은 자연의 일부이고, 그 자체로 소우주이며, 인간의 몸과 마음은 자연계의 원리와 똑같이 돌아간다는 것. 그래서 인간은 태어난 일시의 천지의 기운을 품고 성품과 기질, 신체적 특성을 형성한다는 것이었다.

김 원장은 그러한 결론을 바탕으로 태어난 생년월일시를 이용해 체질을 분류한 10체질론을 완성했다. 그 후 주변의 지인들과 수많은 내방 환자들에게 10체질을 알려주고 치료에 활용했더니 그 결과는 놀라울 정도였다. 타고난 기질을 몰라서 마음으로 얻은 몸의 병이 체질을 알게 됨으로써 치유된 것이다. 그뿐 아니다. 김 원장이 개설한 10체질닷컴(www.10chejil.com) 사이트를 찾은 수만 명의 이용자들이 자신의 체질을 분석해본 후 10체질이 알려주는 다양한 성공원리와 대인관계 팁을 일상생활에서 적용하며 열화와 같은 성원을 받기도 했다.

10체질닷컴의 무료 체질진단으로
내 체질과 내 체질에 맞는 성공전략을 찾는다

음양오행, 즉 '화수목금토'의 오행(5)과 '일월'의 음양(2)이 결합하여(5x2=10) 10가지로 분류한 10체질은 목양, 목음, 화양, 화음, 토양, 토음, 금양, 금음, 수양, 수음으로 구성된다. 거기에 과체질과 불급체질, 복합체질로 세분화한 60가지 응용체질이 추가된다. 이 책은 각 체질의 특성과 장단점을 자세히 소개하고, 나는 어떤 체질을 타고났는가? 나와 꼭 맞는 상사, 연인, 배우자 등 체질별 궁합은 무엇인가? 내 체질에 맞는 직업, 적성분야, 성공원리는 무엇인가? 체질에 맞는 투자와 자산관리법은 무엇인가? 등 타고난 기질과 성격, 인간관계를 총체적으로 아우르며 적성, 진로, 자기계발 등 전반적인 인생의 고민들에 대해 조언과 해답을 제시한다. 어두운 방에서 스위치 하나만 찾으면 되듯이, 10체질을 안다는 것은 자연의 오묘한 질서 가운데서 자신의 몸과 마음이 돌아가는 원리, 인생의 해법을 아는 것이다.

이 책은 2006년에 출간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《10체질에 답이 있다》를 완전히 새롭게 개정, 보완한 10체질 완전판으로, 이 책의 출간에 맞춰 유료로 운영되던 10체질닷컴 사이트가 무료로 전면 개방되었다. 이 책이 전반적인 내용을 담은 기본편이라면, 동시에 출간된 《10체질을 알면 교육이 보인다》는 10체질을 이용한 자녀 코칭법을 담은 자녀교육서다.

지은이 김대원 / 값 18,000원 / 쌤앤파커스 출판사
(끝)

출처 : 쌤앤파커스 보도자료

[2011-12-07 11:34] 송고

원문보기 Click